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포토샵 기초 강의

포토샵 jpg 파일 오류로 안 열릴 때 쉽게 해결하는 방법

by windoat 2022. 7. 29.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jpg 파일이 안 열릴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종종 jpg 이미지가 안 열릴 때가 있어서 제가 그럴 때마다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게 사진과 함께 보여드릴 테니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포토샵에서 JPG 파일이 오류 나는 이유는?

포토샵jpg오류

먼저, jpg 파일을 오픈했을 때 이런 경고 창이 뜹니다. 분명히 파일은 jpg가 맞습니다. 저는 디스크 용량 부족도 아니고 그래픽카드 문제도 없습니다.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오류가 납니다.ㅎㅎ.. 원인은 대부분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반응형
  • 올바른 photoshop 문서가 아니다
  • 알 수 없거나 잘못된 JPEG 표시자 유형이다.
  • 파일 형식 모듈 파일을 분석할 수 없다.
  • 이 문서는 유효한 PDF 문서가 아니다.

포토샵jpg안열림

아니 그러니까 왜 저런 문제가 생기는지 알고 싶은데요.. 안타깝게도 정확한 원인은 찾을 수가 없네요.. 뭔가 저장될 때 파일의 코드? 가 꼬인 거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서론이 좀 길었네요. ㅎㅎ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뿌리를 뽑아버리고 싶었어서 알아본 건데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냥 오류가 날 때마다 각각 해결하는 방법밖에는 없겠네요.

 

포토샵에서 JPG 안 열릴 때 해결 방법 :

1. 오류가 난 이미지를 그림판에 불러옵니다. (맥은 'Paintbrush' 같은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사용)

포토샵jpg안열림2

 

2.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JPEG로 저장합니다.

포토샵jpg안열림3

 

3. 파일 형식이 JPEG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저장하면 끝입니다.

포토샵jpg안열림4
포토샵jpg안열림5

혹시 잘못 눌러서 다른 형식이라면 '파일 형식' 박스 부분을 눌러서 JPEG로 바꿔주면 됩니다. 저장한 이미지 파일을  다시 포토샵에서 오픈해보세요. 잘 열립니다~!! 참 쉽죠~?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작업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포토샵 레이어 간단한 잠금 및 해제 방법 (feat. 잠금 해제 안 될 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레이어를 잠금 하는 방법과 잠금 된 레이어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해서 그리 길지 않으니 짧게 집중해서 보시고 작업하는데 유용하게

windoat.com

 

 

포토샵 이미지(사진) 자르기 : 쉽게 다양한 모양으로 자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자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자르는 방법과 다양한 모양으로 자르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포토샵에서

windoa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