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포토샵 기초 강의

포토샵 글씨 굵게 하는 방법과 더 굵게 만드는 팁!

by windoat 2022. 7. 30.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글씨를 굵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굵게 하는 방법과 그것보다 글자를 조금 더 굵게 만들고 싶을 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포토샵 글씨 굵게 만드는 방법 1 :

1. 원하는 폰트를 사용하여 글자를 작성합니다.

포토샵글씨굵게

 

2. 상단 텍스트 옵션 메뉴바에서 폰트 이름 옆에 있는 박스를 눌러줍니다.

포토샵글씨굵게2

폰트에 따라 Bold, Extrabold를 지원하는 것이 다르니 확인 후 원하는 두께를 골라주세요.

 

포토샵글씨굵게3

저는 Extrabold를 선택하였고요, 간단하게 글씨의 두께가 굵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아래와 같이 옵션 부분에 Bold 또는 Extrabold가 표시되지 않나요?

반응형

포토샵글씨굵게4

이것은 해당 폰트가 굵기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 글씨 굵게 만드는 방법 2 :

1. 먼저 문자(Character)창을 확인합니다.

포토샵글씨굵게5

문자 창이 없는 분들은 창(window) > 문자(Character)를 눌러 활성화시켜주세요.

 

2. 문자 창 아래 부분에 왼쪽 끝에 있는 'T(포 볼드체)'를 클릭합니다.

포토샵글씨굵게6

이때 글씨가 두꺼워지지 않는다거나 원하지 않는 다른 글씨가 굵어지면 레이어 창에서 원하는 폰트가 잘 클릭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포토샵글씨굵게7포토샵글씨굵게8

그러면 원래 폰트보다 살짝 더 굵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을 사용해도 생각보다 굵어지지 않는 폰트들이 있습니다..

바로 원래 폰트 자체가 너무나 얇은 경우인데요, 이런 경우에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 글씨 더 굵게 만드는 방법 :

반응형

1. 얇은 폰트를 사용하여 글자를 작성합니다.

포토샵글씨굵게9

 

2. 앞서 알려드린 방법 1, 방법 2 중에 가능한 것으로 선택하여 한번 굵게 만들어줍니다.

포토샵글씨굵게10

보시는 것처럼 원래 얇은 폰트라 굵게 만들어줘도 아직도 조금 얇은 느낌입니다.

 

3. 레이어 창에서 굵게 만들어줄 글자 레이어를 선택하고 하단에 'fx' 아이콘을 눌러 '획(Stroke)'을 클릭합니다.

포토샵글씨굵게11포토샵글씨굵게12

 

4. '크기(Size)'를 '1px' 또는 '2px' 정도로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포토샵글씨굵게13

너무 큰 px값을 주면 글자가 뭉개져서 읽기 어렵습니다!

 

포토샵글씨굵게14포토샵글씨굵게15

그럼 처음보다 굵게 변한 글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오늘은 이렇게 글씨를 굵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작업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노션 업무일지 및 프로젝트 템플릿 공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션 템플릿 무료 공유를 위해 왔습니다! 프로 일잘러들은 이미 다 안다는 노션, 잘 사용하고 싶은데 만들기는 어려워 보이는 노션.. 프로 일잘러가 되고 싶지만 노션 사용

windoat.com

 

포토샵 자간 행간 조절하는 방법 및 띄어쓰기 오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에서 자간과 행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간은 쓰거나 인쇄한 글자와 글자 사이를 말하는 것이고, 행간은 글의 줄과 줄 사이를 말하는 것입

windoa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