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포토샵 기초 강의

포토샵 모자이크 효과 & 흐림효과 하는 방법

by windoat 2022. 8. 1.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모자이크 효과 및 흐림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어도비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필터를 이용해서 간단히 작업해볼 텐데요,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포토샵 모자이크 효과 하는 법 : 

전체 모자이크 적용방법)

1. 필터(Filter) > 픽셀화(Pixelate) > 모자이크(Mosaic)를 클릭합니다.

포토샵모자이크효과

 

2. 모자이크 창이 뜨면 하단 부분의 '셀 크기(cell size)'를 조절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포토샵모자이크효과2포토샵모자이크효과3

셀 크기는 숫자로 직접 입력하거나 아래 삼각형 모양의 아이콘을 좌우로 움직여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보기를 활성화해놓으면 확인을 누르기 전 적용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부분 모자이크 적용 방법)

1. 원하는 모양의 '선택 윤곽 도구(Marquee Tool)'를 골라줍니다.

포토샵부분모자이크효과

툴박스에서 점선 모양의 도형에 마우스를 꾹 누르고 있으면 다양한 '선택 윤곽 도구'가 나옵니다. 

 

2. 모자이크 하려는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포토샵부분모자이크효과2

만약 저처럼 여러 곳을 동시에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다면

포토샵부분모자이크효과3

상단 부분의 메뉴에서 선택 방식을 바꿔줘야 합니다. 겹쳐있는 네모를 선택하고 원하는 곳들을 드래그하면 동시에 여러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되면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필터(Filter) > 픽셀화(Pixelate) > 모자이크(Mosaic) 통해 효과를 주면 됩니다.

 

포토샵 흐림 효과 하는 법 :

반응형

1. 필터(Filter) > 흐림 효과(Blur) > 가우시안 흐림 효과(Gaussian Blur)를 선택합니다.

포토샵흐림효과

 

2. 가우시안 흐림 효과 창이 뜨면 '반경 픽셀'을 조절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포토샵흐림효과3

모자이크 창과 마찬가지로 직접 숫자로 입력할 수도 있고 아래 삼각형 아이콘을 통해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기 전 적용된 모습을 보고 싶다면 '미리 보기'를 꼭 체크해주세요.

 

포토샵흐림효과4

모자이크 효과와 마찬가지로 '선택 윤곽 도구'를 사용하면 부분 흐림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작업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포토샵 글씨 굵게 하는 방법과 더 굵게 만드는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글씨를 굵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굵게 하는 방법과 그것보다 글자를 조금 더 굵게 만들고 싶을 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windoat.com

 

 

포토샵 jpg 파일 오류로 안 열릴 때 쉽게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jpg 파일이 안 열릴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종종 jpg 이미지가 안 열릴 때가 있어서 제가 그럴 때마다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

windoat.com

 

 

포토샵 레이어 간단한 잠금 및 해제 방법 (feat. 잠금 해제 안 될 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레이어를 잠금 하는 방법과 잠금 된 레이어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해서 그리 길지 않으니 짧게 집중해서 보시고 작업하는데 유용하게

windoa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