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포토샵 기초 강의

포토샵 이미지 간단하게 회전 시키고 뒤집는 방법

by windoat 2022. 7. 27.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회전시키고 뒤집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를 회전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포토샵 이미지 회전 및 뒤집기 방법 (캔버스 안에서 돌리기) : 

1. 회전하고 싶은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

 

2. 마우스를 '자유 변형(Free Transform)'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2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3

단축키 Ctrl+T 또는 편집(Edit) > 자유 변형(Free Transform)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이미지가 네모 박스로 활성화되고 왼쪽 이미지처럼 마우스 모양이 회전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혹시 마우스 모양이 바뀌지 않는다면,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Alt 키를 누르면서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움직여보세요! 그러면 이미지와 창 사이에 여백이 생기고 여백을 한 번 클릭해주면 나타납니다.

반응형

 

3. 돌리고 싶은 방향으로 마우스를 클릭해서 끌어줍니다.

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4

 

* 정확히 90도로 회전시키고 싶은 분들은 'Ctrl +T'를 누른 상태에서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5

여기서 180도, 90도, 가로로 뒤집기, 세로로 뒤집기 모두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도 한 번씩 눌러서 사용해보세요~!

 

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6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지 않고 상단 메뉴바에서 이미지(Image)> 이미지 회전(Image Rotation)에서도 회전 가능합니다.

 

포토샵 이미지 회전 및 뒤집기 방법 (캔버스 자체를 돌리기) : 

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7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8

두 이미지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왼쪽 이미지는 캔버스는 그대로 두고 이미지만 회전시킨 것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캔버스 자체를 함께 회전시킨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캔버스를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캔버스 자체를 움직이는 것은 더 쉽습니다.

반응형

포토샵이미지회전방법9

자유 변형(Free Transform) 상태로 만들지 않고, 바로 이미지(Image)> 이미지 회전(Image Rotation)에서 회전시키거나 가로로 뒤집기, 세로로 뒤집기를 선택하여 작업하면 끝입니다.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작업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포토샵 이미지(사진) 자르기 : 쉽게 다양한 모양으로 자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자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자르는 방법과 다양한 모양으로 자르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포토샵에서

windoat.com

 

 

포토샵 원하는 부분 색상 바꾸기 : 간단한 방법과 섬세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원하는 부분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을 먼저 설명드리고 조금 힘들지만 확실하게 바꾸는 방법까지

windoa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