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포토샵 기초 강의

포토샵 레이어 간단한 잠금 및 해제 방법 (feat. 잠금 해제 안 될 때)

by windoat 2022. 7. 28.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레이어를 잠금 하는 방법과 잠금 된 레이어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해서 그리 길지 않으니 짧게 집중해서 보시고 작업하는데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포토샵 레이어 잠금 및 해제 방법 : 

1. 레이어 창을 확인합니다.

포토샵레이어잠금포토샵레이어잠금2

*만약 레이어 창이 보이지 않는 다면 상단 메뉴바에서 창(window) > 레이어 (Layer)를 눌러 창을 다시 활성화시켜줍니다.

 

2. 아래의 이미지처럼 레이어의 오른쪽 부분에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포토샵레이어잠금3포토샵레이어잠금4

자물쇠가 사라지면 해제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다시 잠금 상태로 만들어보겠습니다.

 

3. 레이어 창의 상단 패널 부분에서 '자물쇠' 모양 아이콘을 찾아 클릭합니다.

포토샵레이어잠금5

레이어 창 상단 부분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하나씩 눌러보시고 불투명도 등을 조절해보세요!

 

레이어를 잠그고 해제하는 방법 참 간단하죠? 그런데 가끔 자물쇠 모양을 눌러도 사라지지 않고 해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잠금 해제가 안될 때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잠금 해제가 안 될 때 푸는 방법 :

상단 메뉴바에서 이미지(Image) > 모드(Mode) > RGB 색상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포토샵레이어잠금6

그리고 다시 레이어의 자물쇠 모양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해제가 됩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면서 레이어가 점점 많아지면 레이어 잠금 기능이 유용하게 쓰이니까 꼭 알아두시고 적절하게 사용하세요!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작업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포토샵 이미지 간단하게 회전 시키고 뒤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회전시키고 뒤집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를 회전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

windoat.com

 

 

포토샵 이미지(사진) 자르기 : 쉽게 다양한 모양으로 자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자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자르는 방법과 다양한 모양으로 자르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포토샵에서

windoa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