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포토샵 기초 강의

포토샵 이미지 가져오기 및 이미지 열기 방법

by windoat 2022. 7. 21.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총 2가지의 방법으로 설명드릴 테니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여 작업해보세요~!

포토샵 이미지 열기 :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

포토샵에서 '새로 만들기(Create new)' 또는 '열기(Open)'를 선택하여 작업물을 오픈해줍니다.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2

'새로 만들기(Create new)'를 하신 분들은 원하는 제목과 폭(width), 높이(high), 해상도(resolution), 색상 모드 (color mode) 등을 선택한 후 제작(create)을 클릭합니다.

 

포토샵 이미지 가져오는 방법 :

방법 1) 단축키 Ctrl + O를 통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새창으로 불러온다.

반응형

 

방법 2) 작업 영역이 아닌 포토샵 바탕 아무 곳이나 더블 클릭하여 이미지를 새창으로 불러온다.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3

 

여기서 잠깐!
혹시 작업 영역이 아닌 곳을 눌러도 아무것도 뜨지 않나요?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4

오픈된 작업창이 탭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이건 환경 설정에서 변경해주면 되는데요,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5

상단 메뉴바에서 편집(Edit) > 환경 설정(Preferences) > 작업 영역(Workspace) > 탭으로 문서 열기(Open Documents as Tabs)해제해주세요. 그러면 다음에 작업물을 불러올 때는 창모드로 오픈됩니다!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6

이미 탭 모드로 불러온 상태라면 제목 부분을 클릭 드래그해서 아래로 옮기면 창모드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7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8

그리고 불러온 이미지를 클릭하면서 원하는 창으로 드래그하여 놓아주면 됩니다.

 

방법 3) 오픈돼있는 작업물에 바로 이미지를 불러온다.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9

이미지를 넣고 싶은 창을 클릭한 후 파일(File) > 포함 가져오기(Place Embedded)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포토샵이미지가져오기10

그럼 이렇게 작업하던 창 안으로 이미지가 들어옵니다. 작업할 때 적절히 잘 활용하여 사용해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반응형
 

포토샵 텍스트 수정 및 입력 방법 : 기초 편

안녕하세요. 오늘 어도비 포토샵에서 텍스트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을 잘 다루는 분들이라면 아주 간단하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텍스트를 작성하고 수정하는

windoa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