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hop/포토샵 기초 강의

포토샵 자간 행간 조절하는 방법 및 띄어쓰기 오류

by windoat 2022. 7. 20.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에서 자간과 행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간은 쓰거나 인쇄한 글자와 글자 사이를 말하는 것이고, 행간은 글의 줄과 줄 사이를 말하는 것입니다. 저도 가독성과 디자인을 위해 자간과 행간을 따로 조절하기도 하는데요, 오늘 그 방법과 오류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포토샵 자간 조절하는 방법 :

* 자간을 조절하기 전에 먼저 문자(Character) 창이 열려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어도비포토샵자간행간

열려있지 않다면 상단 메뉴바에서 창(Window)을 눌러 문자(Character)를 오픈해줍니다.

 

어도비포토샵자간행간2

문자(Character) 창은 'A|'라고 표시되어있는 오른쪽 메뉴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포토샵자간행간3어도비포토샵자간행간4

텍스트의 자간은 'V/A'이라고 표시되어있는 곳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직접 입력도 가능하고 화살표를 누르면 지정되어있는 숫자로도 설정 가능합니다.

 

* 이때 텍스트에 적용되려면 텍스트가 활성화되어있어야 한다는 점 아시죠?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포토샵 텍스트 수정 및 입력 방법 : 기초 편

안녕하세요. 오늘 어도비 포토샵에서 텍스트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을 잘 다루는 분들이라면 아주 간단하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텍스트를 작성하고 수정하는

windoat.com

 

포토샵 행간 조절하는 방법 : 

어도비포토샵자간행간5어도비포토샵자간행간6

행간 설정은 자간 설정 바로 위에 있는 'A'를 눌러 수정하면 됩니다. 수정 방법은 자간과 동일합니다. 

 

포토샵 자간 띄어쓰기 오류 해결방법 :

어도비포토샵자간행간7

가끔 띄어쓰기 간격이 이상하게 나올 때가 있는데, 그때는 문자(Character) 창 오른쪽 상단의 ☰ (햄버거 버튼)을 클릭하여 분할 폭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